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

탈모가 오는 이유

by 브로든베이스 2023. 7. 25.
반응형

의학적으로 탈모증으로 알려진 탈모는 나이, 성별 또는 민족에 관계없이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겪습니다. 탈모의 원인은 일시적이고 가역적인 요인에서 더 복잡하고 만성적인 상태에 이르기까지 상당히 다양할 수 있습니다. 탈모의 근본 원인을 이해하는 것은 효과적인 진단, 관리 및 치료에 필수적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원인과 기여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탈모의 원인

안드로겐성 탈모증 : 남성형 또는 여성형 대머리라고도 하며 탈모의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그것은 유전적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모낭의 민감도와 성장 주기에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안드로겐)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남성의 후퇴 헤어 라인과 여성의 광범위한 가늘어짐으로 시작됩니다.

호르몬 불균형 : 임신, 출산, 폐경기, 갑상선 질환, 다낭성 난소 증후군(PCOS), 호르몬 약물 투여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한 호르몬 변동이 일시적인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불균형은 모발 성장 주기에 영향을 주어 탈모로 이어집니다.

스트레스와 휴지기 탈모 : 정서적 또는 신체적 스트레스는 휴지기로 바뀌면서 과도하게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을 때 몇 개월이 지나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이 눈에 띄게 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탈모는 일시적인 경우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근본적인 스트레스가 관리되면 머리카락이 다시 자랍니다.

영양 결핍 : 철, 아연, 비오틴, 단백질과 같은 필수 영양소의 부적절한 섭취 또는 흡수는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은 건강한 모발 성장에 매우 중요합니다.

의학적 상태 및 치료 : 원형 탈모증(군데군데 탈모를 유발하는 자가면역 질환), 두피 감염 또는 화학 요법과 같은 의학적 치료와 같은 특정 의학적 상태는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상태가 치료되거나 치료가 완료된 후 모발이 다시 자랄 수 있습니다.

약물 : 암, 우울증, 고혈압, 관절염 및 심장 문제와 같은 상태를 치료하는 데 사용되는 일부 약물은 부작용으로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헤어스타일 및 헤어 트리트먼트 : 헤어 스타일링 제품의 남용, 염색약의 잦은 사용, 꽉 조이는 헤어스타일(땋은 머리 또는 포니테일), 과도한 열 스타일링은 모발을 손상시키고 끊어지거나 탈모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나이 :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모발 성장 속도가 느려지고 모발이 가늘어집니다. 이것은 노화 과정의 자연스러운 부분입니다.

유전적 소인 : 남성형 탈모증과는 별도로 일부 가족은 유전적 소인을 나타내는 다른 유형의 탈모 병력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가면역 질환 : 특정 자가면역 질환은 모낭을 공격하여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결론

탈모가 심할 경우 전문의나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필수적이다. 조기 개입은 성공적인 모발 재성장의 기회를 개선하고 추가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