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

대상포진 초기증상 원인 및 치료

by 브로든베이스 2023. 8. 29.
반응형
대상포진의 초기 증상

 

대상포진은 통증과 발진을 특징으로 하는 질병으로, 일반적으로 허리, 가슴, 어깨 등의 몸의 한쪽 부분에만 발진과 통증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특징적인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다양한 초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초기 증상 중 하나는 통증입니다. 환자들은 근육통 또는 두통 등 여러가지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이 통증은 심할수록 엄청난 통증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환자들은 감각의 이상을 느낄 수 있는데 피부의 저림 현상이나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발진이 나타나기 전에도 나타날 수 있는 초기 증상 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다른 질병으로 알고 있다가 물집이 생기고 나서야 대상포진인 것을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상포진

 

대상포진의 원인

 

대상포진의 원인은 수두 바이러스에 의해 유발됩니다. 수두 바이러스는 주로 어린 시기에 한 번쯤 겪어봤을 확률이 높으며, 치료가 된 후에도 없어지지 않고 신체 내에 잠복 상태로 남아있습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몸에 이상이 생기게 되면 바이러스가 다시 활성화가 되면서 대상포진에 걸릴 수 있습니다. 재활성화는 면역체계의 약화, 스트레스에도 활성화 되지만 나이가 많아질수록 자연스레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자주 발생합니다.

대상포진 치료

대상포진은 초기 증상이 나타나면 빠르게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기를 놓치면 치료가 더뎌지고 위치가 눈 주위로 가는 경우 실명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조기 치료는 합병증의 발생을 예방하고 증상의 심각성을 줄일 수 있으며, 핵심은 빠른 치료라는 것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항바이러스 약물이 처방되는데 가장 효과적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진통제를 통해 통증과 염증을 완화시킬 수도 있고 무엇보다 백신이 있기 때문에 예방하는 것도 좋겠지만 평소에 관리를 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정리

대상포진은 수두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하는 질병으로, 통증과 발진, 물집이 특징입니다. 초기 증상은 통증, 감각 변화, 가려움증 등이 포함되며, 이는 물집이 생기기 전에 나타날 수 있어 다른 질병과 혼동이 올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을 인지하는 즉시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겪는 사람들이 많지만 생각보다 위험도가 높은 질병으로 빠른 치료가 필수입니다. 평소에 건강 관리를 통해 면역체계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